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글작성 쉽게 하는 법ㅡPart 2

by 부업하는 사사 2021. 4. 22.

 

 

 

 

 



지난 포스팅에 이어 블로그 글작성을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계속 얘기하겠다. 바로 하단 링크에 지난 포스팅 내용이 있으니 못보신 분들은 참고하기 바란다.

 

 

 

 

 

2021.04.21 - [부업] - 블로그 글작성 쉽게 하는 법ㅡPart 1

 

 

 

 그렇다면 PC가 아닌 핸드폰 메모앱으로 글 작성시 어떤 장점이 있길래 내가 이 방법으로 글을 작성하는것일까?

 


 

 첫째, PC보다 핸드폰이 당신과 더 가까이에 있다.

 

 거의 대부분의 경우 핸드폰은 PC보다 가까이 위치하기 마련이다. 데스크탑 컴퓨터가 아니라 노트북 이라고 할지라도, 핸드폰보다 가까울수는 없다. 이제 핸드폰은 우리의 신체 일부라고 느껴질 정도이다. 당신이 출근을 위해 지하철을 탔다고 해보자. 이때 글 작성을 노트북으로 하는것과 핸드폰으로 하는것중 어느쪽이 더 편하겠는가. 당연히 핸드폰으로 하는것이 더 편하다. 더 편하다는 얘기는 더 빠르게 할수 있다는 얘기도 된다. PC(데스크탑, 노트북) 보다 핸드폰이 우리에게 더 가까운 이유가 이것이다. 사용이 더 편하기 때문이다.

 

 일단 PC보다 더 가까이에 있어서 더 편하고 빠르게 생각나는 내용을 적을수 있다는 것이 메모앱으로 글 작성시 첫번째 장점이다.


 

 

 

 

 

 

 둘째, 메모앱으로 글 작성시, PC로 글을 작성할때보다 누락되는 내용이 적다.

 가령 이런것이다. 내가 수익형 블로그로 매달 1000만원을 얻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한다고 해보자(언젠가 이런 포스팅을 할 날이 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 방법에는 4가지가 있다고 해보자. 이 4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다고 생각한 순간, 바로 앞에 PC가 있어서, 그 즉시 해당내용을 포스팅 한다면 누락되는 내용이 없을것이다. 하지만 퇴근하며 이 생각이 났는데, 집에 도착해서 PC를 켰더니 3가지만 생각나는 것이다.

 당신이 PC가 아닌 메모앱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한다면, 포스팅 주제가 생각나는 순간 바로 핸드폰을 꺼내 메모앱에 적어두면 된다. 누락되는 내용이 없는것이다. 이런 적시성 면에서 핸드폰 메모앱은 PC보다 유용하다.

 

 

 셋째, 핸드폰 메모앱에 글을 작성하는 것은 PC로 글을 작성하는 것보다 부담이 적다. 

 같은 내용이라도 PC로 글을 작성하면 왠지 더 완벽해야 한다는 부담이 느껴지는데, 그런면에서 핸드폰 메모앱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은 좀더 편하다. 

 블로그 글 작성을 위해 PC 앞에 앉았다고 가정해보자. 반드시 훌륭한 글을 작성하여 조회수를 올리겠다는 굳은 결의가 폭발한다. 하지만 이렇게 완벽함만을 바라는 마음은 본인에게 더 큰 부담을 줄수있다. 반면에 핸드폰 메모앱으로 글을 작성하면 이것보다 부담이 적다. 평소처럼 생활하다가 블로그 포스팅 소재가 떠오르면 그 자리에서 생각나는 내용을 메모앱에 적고, 나중에 블로그에 업로드 할것이기 때문이다.

 즉 메모앱으로 글을 작성시에는 PC에서 할때처럼 완벽을 기하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생각나는 내용을 메모하듯이 짧게짧게 적어두는 것이다. 그러다가 그 짧은 메모들이 쌓이면 문장으로 바꾼후 메일로 보내고, 블로그 글에 붙여넣기 해서 완성한다.



 내가 블로그 글을 PC로 처음 작성할 당시, 글 한개를 올리기가 정말 힘들었다. 딱히 쓸말이 떠오르지도 않는데, PC앞에 앉아 벌받듯이 포스팅 내용을 쥐어 짜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다가 우연히 블로그에 올릴 내용이 생각날때마다 핸드폰 메모앱에 글을 적는 방식으로 쓰는 법을 바꾸었다. 효과는 대 만족이었다. 그전처럼 글쓰기가 고역처럼 느껴지지도 않았고, PC앞에 앉아있을 때처럼 반드시 글을 써야한다는 부담이 없으니 글도 더 잘써졌다.

 

 

 사람에 따라서는 내가 제시한 방법보다 PC에서 글을 작성하는 방법이 더 낫다고 느끼시는 분도 있을것이다. PC로 작성하면 한번에 끝나는데, 메모앱을 이용하면 일단 메모앱에 글을 작성하고 그것을 이메일로 보내야 하고, 다시 이메일 내용을 복사하고 블로그에 붙여넣는 여러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나도 PC로만 글을 작성했을때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어쩌다 한번 메모앱으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니 이 방법이 훨씬 편하게 느껴진 것이다. 그래서 그때부터 지금까지 메모앱을 이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있다. 당신도 한번쯤 이 방법을 써서 글을 작성해봐라. 예상대로 시간도 더 오래걸리고 번거롭다면 그 이후로는 예전처럼 PC로 글을 작성하면 될것 아닌가. 한번 시도해 본다고 손해될것은 없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