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부업성공의 핵심ㅡ지속성 Part 2

by 부업하는 사사 2021. 3. 29.

 

 

 

 

 

 

 

 

 

 지난 포스팅에 이어 "부업 성공의 핵심 ㅡ 지속성" 그 두번째 이야기 이다. 첫번째 포스팅은 바로 아래에 링크 걸어 뒀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2021/03/28 - [부업] - 부업성공의 핵심ㅡ지속성 Part 1

 

 

 

 

 2. 초반부터 큰 수익이 나지 않기에 지속성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부업을 생각해보자. 수익형블로그,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쿠팡파트너스 등등이 있을것이다. 이중에 처음부터 큰 소득이 나오는 부업이 있을까?

 

 

 수익형블로그와 유튜브의 경우 초반에는 조회도 잘 안되고 구독자가 많지도 않다. 자신의 SNS(블로그)에 쿠팡 링크를 달아서 수익을 올리는 쿠팡파트너스도 그렇고, 위탁판매나 스마트스토어도 마찬가지이다. 모두 초반에는 큰 수익이 나오지 않는다. 좀더 자극적으로 말하자면, 처음에는 수익을 거의 기대할수 없다고 보는게 맞을지도 모른다.

 

 

 그래서 이런 부업을 선택한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중간에 포기한다. 앞서말한 부업들은 수익이 거의 없는 기간이 상당기간 지속되는데, 이 기간을 버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즉 수익이 적거나 수익이 안나온다는 이유로 해당부업을 포기하는 것이다.

 

 

 앞서말한 수익형블로그와 유튜브를 보자. 수익형블로그(티스토리)의 경우 초반에는 검색엔진에서 거의 노출이 되지 않는다. 네이버보다는 그나마 노출이 잘된다는 다음에서 조차 블로그 개설후 한달은 지나야 조금씩 노출된다(티스토리는 다음카카오 에서 운영하므로 네이버보다는 다음노출이 상대적으로 쉽다).

 

 

 

 

 

 

 

 

 적게잡아도 한달정도는 수익형블로그 수입이 저조한 것이다(물론 이것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때이고, 승인조차 못받았다면 수익이 적은것이 아니라 수익이 아예 없다).

 

 

 유튜브도 마찬가지다. 유튜브로 수익을 얻으려면 구독자수 1000명에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 하는데, 초반에 이런 성과를 올리기는 쉽지 않다. 구독자수 1000명이 아니라, 내 영상 조회수가 1000명도 안나오는 것이다.


수익형블로그든 유튜브든 다른 부업이든 이렇게 수익이 저조한 기간은 반드시 존재한다.

 

 

 당신역시 이런 암울한 기간을 겪을것이다. 하지만 이 기간을 거치지 않고, 처음부터 고수익을 얻는 방법은 내가 알기로는 아직 없는것 같다(혹시 그 방법을 알고있는 분이 있다면, 나에게도 꼭 알려주길 바란다). 이런 수익이 없는 시간을 버텨내야 어느순간 수익이 상승하는 시간이 오는것이다.

 

 

 수익형블로그로 매달 1000만원씩 버는 블로거도 처음 블로그 개설했을 때부터 수익이 그렇게 난것은 절대 아닐것이다. 구독자수가 100만명이 넘는 유튜버도 시작할때부터 구독자수가 100만명은 아니었을 것이다. 그들도 수익이 없는 기간이 있었겠지만 그 기간을 버텨내고, 그 기간동안에도 꾸준히 노하우를 쌓았기에 지금의 화려한 날이 있는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것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부업들은 대부분 초반에 수익이 잘 나지 않기에, 수익이 날때까지 어느정도 버티는 시간이 필요하다. 즉 이런 시간에도 포기하지 않고 해당 부업을 계속 하는 지속성이 필요한 것이다. 이때 버티지 못하면 큰 수익을 맛볼수 없다.

 

 

 

 

 3. 지속성은 해당 부업의 경쟁자들보다 우위에 설수있는 가장 단순한 방법이다.

 

 당신이 선택한 부업에는 반드시 경쟁자가 존재할것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부업중에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부업이 있을까? 수익형블로그,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쿠팡파트너스 등등 모두 이미 하고있는 사람들이 넘쳐난다.

 

 

 그렇다면 당신은 이들과 어떻게 경쟁할 것인가? 해법은 간단하다. 당신이 당신의 경쟁자보다 해당 부업을 더 오래함으로써 경쟁자보다 더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쌓는것이다.

 

 

 

 

 

 

 

 

 앞서말한 부업들은 진입장벽이 없기에 경쟁이 몹시 치열하다. 누구나 다 할수있다. 바로 이점때문에 경쟁이 높은것이다. 하지만 이 부분이 우리에게 주는 장점도 있다. 시작하기 쉽지만, 그만두기도 쉽다는 것이다. 즉 해당부업을 하겠다고 시작한 사람중, 꾸준히 지속적으로 오래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것이다. 그 이유는 앞에서 얘기했듯이 수익이 적은 구간에서 사람들이 쉽게 포기하기 때문이다.

 

 

 다른사람들이 수익이 적다며 포기하는 이때 당신이 포기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큰 수확을 얻게된다. 다른 사람들이 포기한 만큼 경쟁률이 줄어들은 것이기 때문이다. 또한 당신은 계속 그 부업을 함으로써 노하우를 쌓아나가고 있으므로, 신규 진입자보다 더 큰 경쟁력을 갖는 것이다.

 

 

 사실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자체는 어렵지 않다. 남들보다 더 오래 그 부업을 하며, 남들보다 더 많은 지식과 노하우를 쌓는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되려면, 당신이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 부업을 하면된다.

 

 

 

 

 지금껏 내가 강조한 지속성 이라는 것은 포기하지 않는것과 거의 같은 의미이다. 내가 시도한 부업이 수익이 적다는 이유로 그 부업을 더이상 안하고 포기한다고 가정해보자. 그전까지는 해당 부업으로 얻는 수익이 적었겠지만, 포기하는 순간 해당 부업으로 얻는 수익이 0가 된다. 수익이 적은것과 없는것은 천지 차이이다. 당신이 해당 부업을 포기함과 동시에 부업으로 생길 수익은 저멀리 날아간다는 것을 잊지마라.

 

 
 지금 내 포스팅을 읽고 "무조건 지속적으로 오래만 하면 무조건 다 잘되냐?" 라고 말씀하시는 분도 있을것이다. 물론 그 말씀도 맞다.


우리가 부업으로 의사를 하거나 유럽리그에서 축구선수를 한다고 가정해보자(물론 이런부업이 가능하지는 않겠지만, 어디까지나 가정이다).

 

 

 의사같은 전문적 지식이 필요한 경우라면, 그것은 경험이나 노하우 만으로 도달할수 없을수도 있다. 즉 의과대학에서 수년간 전문적 지식을 교육받아야 가능한 영역이다. 축구선수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단순히 경험과 노하우 뿐 아니라,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하며, 타고난 재능도 필요하기에 지속적으로 오래해서 경험을 쌓는다고 반드시 축구선수가 될수 있는것은 아닐수도 있다.

 

 

 이제 우리가 하려는 부업들을 보자. 그 어떤 부업도 의사만큼의 전문적 지식을 요하지 않는다. 축구선수 만큼 체계화된 훈련이 필요하지도 않으며, 타고난 재능이 중요시 되지도 않는다.

우리는 의사나 축구선수를 부업으로 하려는 것이 아니기에 그들만큼의 전문적 지식이나 체계화된 훈련 또는 타고난 재능이 필요 없다.

 

 

 나는 이런이유로 다른 어떤 요소보다 지속성, 꾸준함을 강조한 것이다. 모든 사람들의 지능과 신체상태가 거의 유사하다고 가정한다면, 무조건 한번이라도 더 많이 해본 사람이 더 잘하게 되어있다. 한번이라도 더 많이 해봤다는 것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그 일을 조금이라도 더 오래했다는 의미이다.

 

 

 당신과 내가 특출나지 않은 보통사람이라면, 우리는 이런식으로 부업을 해야 한다. 당장의 성과가 없다고 바로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지속적으로 그 부업을 함으로써 노하우와 경험을 쌓아가야 한다. 그것이 내가 생각하는 부업에서 성공하는 법이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