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

블루오션 부업을 찾는 당신에게..Part 2

by 부업하는 사사 2021. 3. 2.

 

 

 

 

 

 

 

 

 

 지난 포스팅에 이어 레드오션에 해당하는 부업이라고 해서 반드시 기피할 필요가 없는 이유에 대해 얘기하겠다. 앞선 포스팅을 못보신 분들은 바로 밑의 링크를 통해 읽어보시면 되겠다.

 

 

 

 

 

2021/03/01 - [부업] - 블루오션 부업을 찾고 있는 당신에게..Part 1

 

 

 

 


 3. 레드오션 이라는 의미는 시장성이 크다는 의미(수익성이 좋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특정 부업이 레드오션으로 된 이유는 뭘까? 당연히 그 부업을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그 부업을 하는 사람이 왜 많을까? 이것은 더 당연하다. 뭔가 좋은점이 있으니까 하는 사람이 많은것 아니겠는가. 스마트스토어나 유튜브에 엄청난 단점이 존재해서, 사람들이 그것들을 안한다면 그 시장이 레드오션이 될수 있었을까?

 

 

 경쟁이 심하다는 것은, 그 시장에 장점이 많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블루오션과 비교해보자. 블루오션 시장은 경쟁자가 적지만 시장성은 입증이 안된 상태이다. 즉 해당 분야에 경쟁이 적은 이유가, 해당분야에 단점이 커서 사람들이 진입을 안해서 경쟁이 적은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사람들에게 덜 알려져서 경쟁이 심한것인지 확인하기 힘들다.

 

 아마 당신이나 나같은 보통 사람이라면 이 점을 확인하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레드오션의 경우에 장점이 많다라는 사실은 이미 입증이 된것이다. 장점이 많기에 그 부업을 하려는 사람이 많고, 따라서 레드오션이 된 것이다.

 

 

 

 

 

 


4. 레드오션 이라도 파고들 틈새는 반드시 존재한다.

 

 

 앞서 3번에서 레드오션 시장이 경쟁이 심한것은 맞지만, 수익성 자체는 검증된 시장이라고 얘기했다. 이 말을 바꿔 말하면 다른 사람과 차별화된 경쟁성만 갖는다면, 레드오션 시장도 충분히 가능성있는 분야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그 경쟁력을 어떻게 하면 가질수 있을까?경쟁력의 핵심은 해당 분야의 노하우이다. 자신이 특정 부업을 하는데 있어서 남들은 모르는 노하우를 갖는다면, 그 사람은 레드오션 부업이든 아니든, 그 분야를 석권하게 되어있다.

 

 

 특정 분야의 일을 꾸준히, 오래 하다보면 노하우는 생기게 되어있다. 이건 사람인 이상 누구나 생긴다. 스마트스토어나 수익형 블로그, 쿠팡파트너스 등으로 유명한 사람들도 처음부터 막대한 수익을 올렸던 것은 아닐것이다. 누구나 처음은 있기 마련이다. 그분들 역시 처음에는 수익이 크지 않았지만, 그 부업을 오래하며 많은 요령과 노하우가 쌓였기에 해당 부업에서 크게 성공할수 있었던 것이다.

 

 

 즉, 레드오션 분야에서 성공하려면(레드오션에 해당하는 부업에서 틈새를 파고들려면) 경쟁력을 갖추어야 하고, 경쟁력을 갖추려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가 쌓여야 하고,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노하우가 쌓일만큼 해당 부업을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해야한다. 아무리 머리좋은 사람이라도, 그 일을 직접 해보기 전에는 알수없는 부분이 반드시 있다. 그것이 경험의 중요성이며, 노하우의 핵심이다.

 

 
 당신이 쿠팡이츠 배달 부업을 한다고 가정해보자. 배달일 자체는 전혀 어려울것 없다. 배달 콜이 나에게 오면, 앱에 표시된 식당에 가서 음식을 받아, 주문자에게 갖다주는 것이다. 이런 단순한 일에도 노하우가 필요할까? 물론 필요하다. 내 생각에는 단순한 일일수록 더 많은 노하우가 있어야 경쟁자보다 우위에 설수있다.

 

 

 하지만 일 자체를 단순하다고 느끼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순하다고 느끼기에 노하우의 필요성을 모른다. "이렇게 단순한 일에 무슨 노하우가 필요하겠어" 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나랑 똑같은 시간 배달일을 했는데, 저사람의 수익이 나보다 2배이상 높은 이유를 모른다. 이런 차이가 노하우의 차이다.

 

 

 배달일로 더 많은 수익을 얻는 소위 베테랑들의 경우, 초보자는 모르는 꿀팁(노하우)들을 많이 알고있다. 그런것들을 알기에 그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다른 사람보다 우위에 설수 있었던 것이다. 그 베테랑들은 처음 그 일을 할때부터 그런 꿀팁들을 알고 있었을까? 절대 아니다. 그들은 오랜 시간 그 일을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노하우를 얻은것이다. 즉, 그 베테랑이 배달일을 며칠하다가 그만 뒀다면, 그는 결코 베테랑이 될수 없을 것이다.

 

 

 앞서서 사람들은 지속성이 떨어진다는 얘기 한것을 기억하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수익이 적은 상태에서 특정 부업을 오래 하지 않기에, 이런 노하우가 쌓일수 없는 것이며, 노하우가 쌓이기 전에 포기하는 것이다. 즉, 중요한것은 이것이다. 내가 하려는 부업이 레드오션이냐 아니냐가 아니라, 오랜시간 꾸준히 그 부업을 경험하며 노하우를 쌓을수 있냐 없냐 이다. 그 노하우가 있다면, 레드오션이냐 아니냐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늘 포스팅을 요약하자면 이렇다.

 

 블루오션에 해당하는 부업을 찾기위해 노력하기 보다는, 레드오션에 해당하는 부업이더라도 꾸준히 지속적으로 함으로써 노하우를 쌓는것이 훨씬 낫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댓글